티스토리 뷰
레게노라는 말은 요즘은 잘 쓰지 않지만 2020년 정도에 반짝 유행했던 유행어입니다. 'ㄹㄱㄴ'라고 쓰기도 하지요. 세월이 갈수록 신조어 나오는 주기가 참 짧아집니다. 한창 저 단어가 유행했을 때 레게노 치킨이 나왔던 게 기억이 납니다. 아래에서 레게노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보세요.
레게노 뜻은 레전드
레게노(LEGENO)는 '레전드(LEGEND)'를 뜻하는 유행어입니다. 경상도 사투리로 오해하시는 분도 있지만 그건 아니구요. 스위치 스트리머인 '우왁굳' 방송에서 처음 사용된 후 널리 퍼진 단어예요. 사용 예시로는 "이 노래 가사 진짜 레게노야" "오늘 방송 레게노네" "어제 패션 진자 레게노" "배우 태도 논란 레ㄹㄱㄴ"등이 있습니다. 웃기거나 놀랍거나 대단한 상황을 겪을 때 감탄사처럼 쓰는 단어죠. 레전드 뜻인 '전설'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레게노 유래
2019년 8월 2일 유명 인터넷 방송인인 '우왕굳'이 방송에서 레전드(LEGEND)를 레게노(LEGENO)로 잘못 발음한 후 유행한 밈입니다. 'legend'의 'd'를 'o'로 잘못 보고 발음한 건데요. 이후 한동안 웃기는 상황이 생길때마다 댓글로 '레게노'드립을 하는 게 유행이 되었죠. 현재 2023년에는 우왕굳 팬카페인 '왁물원'내에서 말고는 잘 쓰지 않는 유행어가 되었습니다.
※ 우왕굳은 트위치 스트리머이면서 유튜버입니다. 트위치 세계 랭킹 26위, 구내 1위의 매우 유명한 스트리머입니다.
※ 2019년~ 2020년 유행했던 다른 신조어로는 '뇌절' '사탄: 아.. 이건 좀..' '뇌절' '자강두천' '고백공격' '플렉스' '갑분싸' '방구석 여포' '확찐자' 등이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레게노는 한 인터넷 방송에서 탄생한 '레전드'라는 의미의 신조어로, 우스운 일이 생겼을때 감탄사처럼 썼던 단어이며 현재 쓰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오랜 기간 사랑받는(?)신조어를 떠올려보면 '취존(취향존중)''ㅇㅈ(인정)''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 '등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