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시드물 선크림'입니다. 제가 시드물 제품을 참 좋아해요. 일단 저렴하고 순해서~ 20대 시절엔 기초제품도 많이 구매했었죠. 지금은 나이가 들어 (순한 것만으로는 케어 불가) 기초라인은 다른 브랜드로 갈아탔지만 유일하게 구매하고 있는 제품이 두 가지 있는데 바로 '민중기 무기자차 선크림'과 '알로에 바디로션'입니다. 로션은 다음 기회에 소개하고 오늘은 시드물 선크림에 대한 장단점 리뷰를 남겨보려 해요.(알바 아님;)

 

일단 여기 선크림은 트러블이 없어요. 제가 수면 부족으로 인해 피부가 매우 예민해졌는데요. 다른 썬크림은 거의 트러블이 올라오는데 시드물 제품은 전혀 그런 게 없습니다. 

시드물 민중기 무기자차 썬크림 기본 정보

○가격: 16,400원(시드물 공식 홈페이지)

○용량: 50g

○피부 타입: 모든 피부용

○사용법: 관리 부위에 적당량을 덜어 골고루 펴 바른 다음 두드려 흡수시켜즙니다. 

시드물 선크림 앞뒷면 모습

선크림은 유기자차, 무기자차, 혼합자차가 있는데요. 유기자차는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이고, 무기자차는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입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피부 타입과 성향에 맞춰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무기자차'를 선호하는데요. 무기자차가 아무래도 피부 자극이 적기 때문이에요. 백탁 현상이 있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저는 약간 하얘지는걸 선호합니다. 두 가지를 혼합한 혼합 자차는 안 써봤는데 한번 써보고 싶네요.

자 그럼 한번 짜 보겠습니다. 

한번 짜보죠.

연한 갈색의 제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발라보겠습니다. 

바른 모습

얼굴은 차마 공개할 수 없어 손에다 발라보았는데요. 딱 봐도 백탁 현상이 보이죠? 물론 잘 흡수하면 됩니다. 

○장점은?

- 성분이 좋음

- 트러블 안남, 눈 시림 현상 없음

- 백탁 현상이 장단점(개인적으로 얼굴이 조금 밝아져서 장점으로 여겨집니다.)

- 가격과 용량 good

- 무기자차이지만 발림성도 부드러운 편

○단점은?

- 백탁 현상은 장점이자 단점인데 피부톤 어두운 분들은 민감하실 수도 있겠다 싶어요.

- 클렌징 잘해야 해요. 1차 2차 클렌져 사용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잔여물이 남은 느낌이 나요. 

 

다음은 화해 어플에서 확인해본 내용입니다. 참고해보세요.

화해어플 캡쳐

20가지 주의 성분 중 1개가 있다고 뜨는데요. 바로 'PEG-10 Dimethicone'입니다. 위험도 등급은 '중간'이네요. 스킨 컨디셔닝제, 헤어 컨디셔닝제로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저는 딱히 트러블이 나진 않아서 신경 안 쓰고 사용하고 있지만 아기가 신생아 때는 안 썼었네요. 백탁 현상이 신경 쓰이시는 분들은 아래처럼 해보세요.

※무기자차 선크림 백탁 현상 완화하는 방법
1. 피부결을 따라 조금씩 발라주세요. (안에서 바깥으로)
2.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는 것보다 조금씩 넓게 바르는 게 좋습니다. 
3. 다 바르면 톡톡 두드려 밀착력을 높여주세요. 

잘 보셨나요? 여름이 지났지만 선크림은 4계절 365일 매일 발라야 하는 거 아시죠?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기본~ 잊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