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장 큰 보름' 정월대보름날은 예로부터 우리 민족이 추석처럼 성대히 치르던 명절이었습니다. 가족, 마을 사람들과 잔치를 벌이며 일 년의 행운과 무사태평을 기원해주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음력 1월 15일 정월대보름 인사말 문구를 준비했습니다. 소중한 분들과 인사를 나누어보세요.
정월대보름 인사말 문구
1. ♪달아 달아 밝은 달아♪ 오늘은 정월 대보름입니다. 맛난 오곡밥 챙겨 드셨나요? 액운(厄運)은 쫓고 행운(幸運) 넘치는 한 해 보내세요.
2. 신비로운 만월(滿月) 기운 듬뿍 받아 올 한 해 평안하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3. 우리 민족의 뜻깊은 명절 정월대보름입니다. 풍요롭고 건강한 한 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4. 보름맞이 하셔야죠~ 귀밝이술 한잔 드시고 일 년 내내 기쁜 소식만 들으세요!
5. 오늘은 정월大보름! 오곡밥에 나물, 부럼 챙겨 드시고 올 한 해 바라시는 소망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6. 한 해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 보름날입니다. 꽉찬 보름달처럼 행복으로 가득 채운 한 해 보내세요.
7. 오늘 밤 달맞이하시며 특별한 소원을 빌어보세요. 모두 이루어질 거예요! 무사 태평한 한 해 보내시길 소망합니다.
8. 오늘 밤 소원 빌 준비하셨나요? 새해 첫 보름달을 먼저 보면 행운이 찾아온대요. 휘영청 밝은 달처럼 풍성하고 마법 같은 한 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9. 동그랗고 예쁜 달 보시며 지친 마음 힐링하시고 달빛처럼 포근하고 환한 한 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10. 마음까지 밝게 비춰줄 듯한 둥근달을 맞이하는 大보름날, 사랑하는 이들과 풍성하고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11. 밝은 기운 가득한 보름달처럼~ 올 한 해 동안 건강하시고 좋은 기운만 품으시길 기원합니다.
12. 정월 대보름날 맛난 오곡밥 지어드시고, 충만한 보름달 맞이하시어 풍성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12. 음력 1월 15일은 새해 첫 보름달을 보는 정월대보름입니다. 크고 환한 보름달 아래서 소원도 빌고 별식도 즐기시며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13. 올 한해 좋은 소식만 들으시길 바라요. 보름달처럼 둥글둥글 행복한 일 년 되시길 소망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보름달은 매우 큰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달은 출산의 힘을 지닌 여신, 풍요로움의 상징이었지요. 그래서 예로부터 정월대보름을 설날과 같은 중요한 명절로 여겼다고 합니다. 또한 '설은 나가서 쇠어도 보름은 집에서 쇠어야 한다'는 속담이 있는데, 이는 부득이 설날엔 집을 비우더라도 보름날엔 가족과 함께 조상에게 예를 다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옛 농경 사회에서 정월대보름날이 얼마나 중요한 날이었는지 잘 말해주는 대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월대보름 인사말 이미지 잘 보셨나요? 다양한 문구로 준비해보았습니다. 밤거리를 걷다가 하늘에 달이 떠있으면 나도 모르게 모양을 자세히 보게 됩니다. 올해는 꽉찬 보름달이 뜰지 궁금해집니다. 예전에는 보름날이 되면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행사를 했었는데, 코로나 시국이 계속되어 언택트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네요. 저도 오늘은 마트에 가서 견과류를 종류별로 구입해야겠어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일 년 건강을 기원하는 영양식 꼭 챙겨 드시고 만사형통하는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