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충일
현충일

현충일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목숨 바쳐 희생하신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그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하여 만든 날입니다. 오늘은 현충일 인사말, 감사 인사말, 추모 문구호국보훈과 관련된 명언, 이미지를 준비해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된다면 기쁘겠습니다. 이미지는 다운로드하여서 카톡 프로필, 안부인사로도 활용해 보세요. 

*이미지는 '미리캔버스'에서 제작하였습니다.

 

<목차>

• 현충일 인사말 이미지

• 호국보훈 명언, 현충일 명언

 

현충일 인사말 이미지

• 지금 우리의 평범한 일상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수많은 애국선열들의 희생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숭고한 희생에 감사하는 뜻깊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jpg
0.05MB

 조국을 위하여 자신의 삶을 희생하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기억하고 존경하는 것은 우리 후손들의 당연한 사명입니다. 

뜻깊은 하루
뜻깊은하루.jpg
0.05MB

 6월 6일 현충일(顯忠日)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애국선열, 국군장병의 넋을 위로하고, 감사한 마음을 되새기기 위한 추모일입니다. 조국 수호를 위하여 헌신한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며 감사하는 마음 품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현충일입니다. 나라를 위하여 목숨 바치신 분들을 기억하며 잊지말고 조기 게양을 함께 해주세요.  "당신들의 숭고한 희생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마음을 표현해 보세요.

카톡이미지
카톡이미지
카톡이미지.jpg
0.06MB

 오늘 태극기 조기 게양 잊지 마시고,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위훈 기리는 뜻깊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6월 6일 현충일에 태극기를 꼭 달아주세요! 오늘날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한 선열의 넋을 기리고 감사한 마음을 가지며 그 숭고한 정신을 계승합시다.

조기계양하는날
조기계양하는날
조기계양하는날.jpg
0.06MB

 현충일을 맞이하여 선열들의 거룩한 희생을 기리며 경건하고 뜻깊은 하루 보내셨으면 합니다. 

 

 수많은 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 우리나라가 이만큼 번영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하루만이라도 전쟁으로부터 국민을 지키고 조국 광복,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명복을 기리는 하루를 보냅시다. 조기 게양도 잊지 마세요!

조기계양
조기계양참여
조기계양참여해주세요.jpg
0.07MB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행복은 호국용사들의 숭고한 희생 위에 꽃 피운 것입니다. 이를 잊지 말고 고마운 마음 되새기는 하루를 보냅시다. 

 

 가슴 아프게 지켜낸 소중한 시간들 뜻깊게  보내겠습니다. 지금 이 행복은 수많은 순국선열의 희생으로 이뤄졌다는 점 잊지 않으며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매일을 열심히 살아가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추모인사말
추모인사말.jpg
0.07MB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희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호국보훈 명언, 현충일 명언

호국보훈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한 이들을 기리며, 그 공로에 보답한다"는 뜻을 지기고 있습니다. 관련된 명언 글귀를 아래에서 한 번 읽어 보세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 단재 신채호

 

 그대들 여기 있기에 조국이 있다. - 채명신 장군 묘비 중

 

 여기는 민족의 얼이 서린 곳. 조국과 함께 영원히 가는 이들. 해와 달이 이 언덕을 보호하리라. -국립 현충원 현충탑에 새겨진 노산 이은상 선생의 글귀.

 

 우리들은 행복한 순간마다 잊는다. 우리를 위해 누군가가 피를 흘렸다는 것을.. -프랭클린 루즈벨트

 

 전쟁을 경험해 본 자만이 평화의 진짜 의미를 알 수 있다. -코소보 난민

 

 군인은 그 누구보다 평화를 기원한다. 전쟁으로 인해 가장 많은 상처를 입고 고통을 겪어야 하는 사람은 다름 아닌 군인이기 때문이다. -더글라스 맥아더

 

 전쟁에 대비하는 것이 평화를 유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조지 워싱턴

 

녹음이 짙어가는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역사를 잃어버린 민족은 더 이상 발전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조국을 위해 희생, 헌신하신 뜻을 기억하는 소중한 한 달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