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WN750 리뷰

얼마 전 LG 모니터를 새로 구매했습니다. 원래 집에서 레노버 노트북에 24인치 LG 모니터를 연결해서 쓰고 있었는데요. 쓰다 보니 답답한 느낌이 들어서 가로로 긴 모니터를 알아보게 되었지요. 고민 끝에 최종 선택한 제품은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34 WN750)입니다. 

모니터 정면 모습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34WN750(정면 모습)

오늘 하루 사용해본 결과 너~무 좋네요. 모니터만 봐도 힐링 되는 느낌... 모니터 두 개 쓰는 것보다 가로로 긴 거 하나가 훨씬 낫습니다. 진짜 너무너무 너무 훨씬 효율적이고 편해요. LG전자 기사님이 직접 배송해주시는 LG전자 프리미엄 서비스 제품인데요. 배송뿐 아니라 설치까지 친절하게 진행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간단한 설명이랑 불량화소 체크까지 해주고 가셨어요. 

창 두개 띄운 사진
멀티태스킹 시 빛을 발하는 가로 길이 모니터입니다. 

윈도키+화살표 버튼으로 창을 나눠서 사용해도 되고요. LG 모니터 전용 소프트웨어인 <LG On Screen Control>를 다운로드하여 설치 후 화면 분할 기능을 이용해도 됩니다. (해본 결과 저는 그냥 수동으로 하는 게 편하네요^^;)

2분할3분할
LG On Screen Control프로그램으로 2분할, 3분할 한 모습

화면 분할 외에도 밝기, 명암 등과 같은 모니터 설정, 나만의 영상 모드 설정, 게임 설정이 가능합니다. 유용한 프로그램인 것 같네요. 

 

※LG On Screen Control 다운받는 방법

-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www.lge.co.kr 접속 > 고객지원 > 제품사용지원(드라이버S/W) 

해당 모델명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LG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 다운로드
드라이버 다운 받는 방법

구매 제품 정보

- 구매사이트: 지마켓 LGPshop

- 배송기간: 3일

- 가격: 388,610원 

- 상품명: 34WN750 86cm 사무용 모니터 고해상도 WQHD HDR IPS

- 사이즈(화면 크기): 34인치

- 패널 종류: IPS

- 해상도: Ultra WQHD 3440x1440

- 화면비율: 파노라마 21:9

- 화면 형태: 평면

- 응답속도: 5MS

 

높이 조정과 각도 조정도 간단합니다. 

높낮이와 각도조정

제가 좋아하는 미드 모던 패밀리를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모던 패밀리 이후로 정 붙일 미국 시트콤이 없네요. ㅜㅜ굿 플레이스를 봐야 하나.. 심슨이나 정주행 할까 고민 중..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WN750 에는 HDR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기술은 디스플레이의 표현 능력을 높여 영상의 원래 색을 사실적으로 표현한다고 합니다. 나중에 비교 한번 해 봐야겠네요. 또한 HDR 콘텐츠가 아닌 일반 콘텐츠도 HDR(High Dynamic Range,) 수준의 화질로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신기..

 

지금 블로그 쓰면서도 느끼는데 진짜 편하네요 하하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모니터를 사서 기분이 좋은 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