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 해의 첫 보름달이 떠오르는 날, 정월대보름 인사말 이미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정월대보름은 예로부터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며 다양한 풍습을 즐기던 날이에요. 2025년 정월대보름은 2월 12일 수요일입니다. '정월대보름'하면 떠오르는 오곡밥, 보름나물, 부럼을, 달맞이 같은 풍속들은 우리 마음을 한결 정겹고 따스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지 않나요?
<목차>
1. 정월대보름 인사말 이미지 모음집
2. 정월대보름 업무용 메일 인사 문구
3. 친구에게 보내는, 유머러스한 정월대보름 카톡 문구
※이미지 아래 다운로드 버튼으로 받으실 수 있으며, 타 블로그/카페 퍼가지는 말아주세요.
비록 바쁜 현대사회에서는 옛날처럼 보름날을 챙기기가 쉽지 않지만, 소중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인사 한 마디 전하는 것만으로도 정월대보름의 밝고 귀한 의미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달빛 아래 소원을 빌다
보름달 둥실 떠오르면
마음속 소원도 차오르네
건강과 행복을 담아
빛처럼 환한 한 해 보내기를
이제 정월대보름의 따뜻한 정을 담은 인사말과 함께, 소중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해 보세요!
정월대보름 인사말 이미지 모음집
밝고 둥근달이 떠오르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가족, 친구, 직장 동료들에게 한 해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인사말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래 정월대보름 인사말 문구 20개 중 마음에 드는 문구를 골라 수정해서 쓰셔도 되고,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 카톡이나 문자로 보내도 좋을 것 같아요.
정월대보름 인사말 문구 BEST20
🌕 보름달처럼 밝고 풍요로운 나날 보내세요.
🌕 보름날 떠오르는 밝고 둥근달처럼 마음을 가득 채우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둥근달처럼 꽉 찬 기쁨과 건강이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 보름달 아래 소원을 빌며, 멋진 꿈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 오늘은 밝은 달이 두둥실 떠오르는 정월대보름날입니다,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하루 보내세요.
🌕 오늘 오곡밥 드시는 거 잊지 마시고, 부럼 깨며 건강을 기원하고, 행복한 한 해를 맞이하세요!
🌕 정월대보름, 밝은 달빛처럼 환한 미소가 함께하길 바랍니다. 올 한 해 소원성취 하세요!
🌕 정월대보름 소원성취 하소서! 고소한 오곡밥 한 숟갈에 건강과 행복을 담아 맛있게 드세요!
🌕 달집 태우기로 지난 걱정은 날려 보내고, 둥근 달처럼 행복한 보름날 보내세요~
🌕 정월대보름, 가족과 함께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날 되세요.
🌕 쥐불놀이처럼 활기차고 신나는 한 해 보내길 기원합니다!
🌕 귀밝이술 한 잔 잊지 마세요, 올해는 좋은 소식만 들으시고, 좋은 사람만 만나시고, 멋진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꽉 차오른 둥근 달빛 아래 풍요와 희망이 가득한 한 해 보내세요!
🌕 둥근 보름달처럼 소망이 가득 찬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 새싹처럼 싱그러운 기운이 가득한 2025년 되세요!
🌕 정월대보름, 모두의 소원이 이루어지는 마법 같은 나날 보내세요.
🌕 맛있는 오곡밥과 보름나물 꼭 챙겨드시고, 건강하고 활기찬 한 해 보내세요.
🌕 보름달을 바라보며, 당신이 매일 행복하고 따뜻하길 기원합니다.
🌕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는 뜻깊은 하루 보내세요.
🌕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당신에게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정월대보름 인사말 문구
'가장 큰 보름' 정월대보름날은 예로부터 우리 민족이 추석처럼 성대히 치르던 명절이었습니다. 가족, 마을 사람들과 잔치를 벌이며 일 년의 행운과 무사태평을 기원해주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bara-info.tistory.com
마음에 드는 문구를 골라, 예쁜 이미지와 함께 가족과 지인들에게 전해 보세요!
정월대보름 업무용 메일 인사 문구
아래는 직장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할만한 정월대보름 인사 문구들입니다. 격식 있는 톤을 유지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가미하였으므로 거래처, 고객, 직장동료에게 이메일을 보내실 때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기본형
안녕하세요, [이름/직함]님.
2025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한 해 동안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보름달처럼 둥글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하며,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원만하게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따뜻한 명절 보내시고,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2. 비즈니스용
존경하는 [이름/직함]님께,
어느덧 새해의 첫 보름달이 밝아오는 정월대보름이 다가왔습니다. 올 한 해도 귀하의 건강과 사업의 번창을 기원하며, 뜻하신 모든 일들이 원활하게 풀려나가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좋은 인연으로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따뜻한 정월대보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 고객 대상
소중한 고객님께,
2025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신뢰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환한 보름달처럼 희망이 가득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4. 직장 동료/상사에게
안녕하세요, [이름/직함]님.
어느덧 정월대보름이 찾아왔습니다. 함께해 주시는 덕분에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올 한 해도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고, 모든 일에서 좋은 결과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따뜻한 명절 보내시고, 보름달처럼 밝은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5. 협력사/파트너사 대상
[회사명]의 [이름]님께,
정월대보름을 맞아 귀사에 행운과 번영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시간 동안 보여주신 신뢰와 협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밝고 둥근 보름달처럼 귀사의 사업이 더욱 빛나고 번창하시기를 바랍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정월대보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친구에게 보내는, 유머러스한 정월대보름 카톡 문구
아래는 조금 장난스럽지만 즐거운 느낌의 재치 있는 카톡 문구입니다. (너무 아재스럽다면?... 이해해 주세요..)
- 부럼 깨 먹으면 부스럼이 안 생긴다는데… 부럼보다 내 정신이 먼저 깨질 수도? 건강한 한 해 보내자!
- 올해도 고민 없이 훨훨 불태우는 한 해 보내길! (단, 월급 통장은 불태우지 말자…)
- 둥근 보름달처럼 올 한 해 행복과 건강이 꽉 찼으면 좋겠어! (통장 잔고도…)
- 오곡밥, 부럼 챙겨 먹는 거 잊지 마! 너도 맛있게 챙겨 먹고, 올해 건강하자~!
- 보름달을 보면서 소원 빌었어! 네가 행복하고 건강한 한 해 보내길… 내 소원이니까 꼭 이루어질 거야.
- 정월대보름은 나눔의 날이래! 그래서 나도 나눠줄게… 건강, 행복, 그리고 내 다이어트 실패 예감까지!
- 부럼 깨면 이가 튼튼해진다는데… 난 이미 튼튼하니까 대신 맛있는 거 많이 먹을래! 너도 잘 챙겨 먹고 건강하자!
- 추워도 얼른 창문 열고 달 한번 보고 소원빌기 잊지 마!
- 정월대보름이니까 복 많이 받으라고 덕담 좀 하고 살자! 올 한 해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
정월대보름, 그리고 우리의 삶 속 의미
정월대보름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보름음식입니다. 오곡밥, 부럼, 나물, 귀밝이술 등은 모두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죠. 부럼을 깨물며 치아 건강을 기원하고, 오곡밥을 먹으며 풍요를 소망하는 것은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전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쁜 현대사회에서 정월대보름이란 단순한 명절이 아닌, 잠시 멈춰 가족과 지인들에게 안부를 전하는 따뜻한 날이 되기도 하는 것 같아요. 직접 만나지 못하더라도 진심을 담은 카톡 한마지, 한 장의 이미지가 정월대보름의 정을 나누는 작은 다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달은 어둠 속에서도 조용히 빛나며 길을 밝혀줍니다.
2025년 정월대보름, 보름달처럼 가득 찬 행복과 건강이 여러분과 함께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