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랑이는 봄바람에 동면하던 개구리가 놀라 깨어난다는 경칩(驚蟄)입니다. 오늘은 경칩 인사말 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파일을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받아 주위 분들과 카톡, 문자 등으로 나누어 보세요.
경칩 인사말 이미지 모음
🐸 벌써 올해 세번째 절기 경칩입니다. 봄의 활기찬 기운 받으셔서 파릇파릇~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항상 당신을 응원합니다.
옛날엔 경칩일이 되면 사랑하는 남녀가 은밀히 만나 사랑의 징표로 은행 열매를 나눠 먹었습니다. 그리고 저녁이 되면 동구 맊 은행 수나무, 암나무를 돌며 사랑을 다졌다고 해요. 정월 대보름, 칠월칠석 같은 연인의 날이라고 할 수 있겠죠?
🐸 오늘은 따스한 햇볕에 미물이 놀라 깨어난다는 경칩! 드디어 봄다운 봄입니다. 포근한 봄소식처럼 좋은소식만 가득 들으시길 바랍니다.
경칩에 개구리알을 먹으면 아픈 허리에 효과가 있고, 고로쇠나무 수액을 마시면 위병에 효과가 있다는 속설도 있었습니다. (의학적 근거는 없다고 하지만, 오늘날에도 경칩 지나면 여기저기서 고로쇠 축제가 열리곤 하죠~)
🐸 포근하게 대지를 덮은 햇살 아래 개구리가 놀라 깨어나는 절기 '경칩'입니다. 약동하는 봄 기운 듬뿍 받아 활기차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올봄 행복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고로쇠나무 수액은 '천년 신비의 약수'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고로쇠물은 우수(2월 19일)와 경칩(3월 5일)사이에 채취한 것이 가장 맛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 수액 무단 채취는 환경 보호를 위해 자제해야겠죠? 무엇보다 허가받지 않은 채취는 위법입니다.
🐸 삼라만상이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경칩(驚蟄)입니다. 동백꽃, 산수유, 풍년화.. 봄꽃들이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하는 절기~ 봄 따라 꽃 따라 아름다운 풍경 만끽하시며 이 봄을 즐겨보세요!
우리 조상들은 경칩에 '흙일'을 하면 탈이 없다고 믿어 이날 담장을 쌓거나 담벽을 발랐습니다.
🐸 3월, 봄이건만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입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향긋한 차 한잔 하시며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봄 조개, 가을 낙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봄에는 조개가 제철입니다. 특히 재첩, 꼬막, 바지락 맛이 좋은 시기이니 꼭 챙겨드세요!
🐸 긴 겨울이 끝나고 드디어 따뜻한 봄이 왔어요. 개구리가 기지개를 켜고 깨어나는 경칩입니다. 기지개 쭉 켜며 춘곤증 물리치시고 신나게 웃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봄의 전령사 개구리가 '이제 완연한 봄이 왔다!'알리는 경칩입니다. 근심걱정은 잠시 있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쁨 가득한 봄날 되시길 소망합니다.
🐸 얼마전까지 동장군의 기세가 등등하더니 이제 정말 봄이 왔어요. 24절기 중 세 번째 경칩날, 힘찬 하루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봄을 알리는 경칩(驚蟄).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쫙~ 펴고 포근한 봄 햇살 아래 활력넘치는 희망찬 하루 보내세요!
🐸개굴개굴 개구리가 봄마중하는 절기 경칩~ 올봄에 모든 일이 다 잘될거에요. 아직 아침저녁 날씨가 쌀쌀하니 따뜻한 겉옷 꼭 챙기시고, 봄의 싱그러움 닮은 예쁜 하루 보내세요.
경칩 뜻,날짜,인사말
3번째 절기 경칩! 발음하는 맛이 좋지 않나요? 톡톡 튀는 일이 벌어질 것만 같은 느낌. 오늘은 경칩 뜻, 날짜, 인사말을 준비했습니다. 경칩 뜻은 한자어로 놀랄 경(驚), 숨을칩(蟄) 겨울잠을 자기
bara-info.tistory.com
24절기 속담 모음. 입춘부터 대한까지
입춘부터 대한까지 24절기 속담 알아보자! 절기력이란? 1년 동안의 태양의 위치에 따라 계절의 표준이 되는 24개의 절기로 구분하는 달력입니다. 계절을 단순하게 로 나누는 것이 아닌 태양의 움
bara-info.tistory.com
경칩 인사말 이미지 잘 보셨나요? 경칩 속담으로는 ▶경칩 되면 삼라만상이 겨울잠을 깬다. ▶우수 경칩에 대동강 물 풀린다. ▶경칩 지난 게로군 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지구온난화 때문인지 경칩 전부터도 개구리가 막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럼 제 블로그에 와주시는 분들 모두 올봄 깜짝 놀랄 좋은 소식만 들으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