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봄봄봄 봄이 왔대요~ '입춘(立春)'입니다. 예로부터 입춘이 되면 일 년 내내 봄날같이 좋은 일만 있길 바라며 대문에 입춘대길(立春大吉)을 써 붙였습니다. 아래에서 입춘 인사말 이미지, 입춘 뜻과 의미, 입춘 관련 속담에 대해 알아보세요. 

 

<목차>

• 입춘 인사말 이미지

• 입춘 뜻

• 입춘 속담

입춘 인사말 이미지

※입춘대길 건양다경 이미지를 다운받아 나눠보세요.

 

☘ 입춘대길 건양다경(立春大吉 建陽多慶)

봄이 되었으니 크게 길하고, 따뜻한 기운이 도니 경사스러운 일이 많기를!

입춘 인사말 이미지
입춘 인사말 이미지
01.jpg
0.06MB

☘ 유독 시리던 겨울을 지나 드디어 입춘입니다. 부드러운 봄꽃향기처럼 포근한 하루 보내세요.

입춘대길 건양다경 이미지
입춘대길 건양다경 이미지 다운 무료
02 (15).jpg
0.06MB

☘ 기다리던 봄이에요. 유난히 춥던 지난 겨울 고생하셨어요. 새봄엔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입춘-이미지
입춘 이미지
03.jpg
0.06MB

☘ 봄의 길목 입춘(立春)이에요. 아직 겨울 바람이 기승을 부리지만 곧 따뜻한 봄 햇살이 내리쬐겠죠. 꽃샘추위에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고 행복한 봄맞이 하세요.

봄의길목-입춘
봄의길목 입춘
04.jpg
0.06MB

☘ 봄의 문턱 입춘절이 되니 낮동안 따뜻한 봄기운이 조금 느껴지는것 같아요. 일년지계一年之計는 봄에 있다고 하니 새해다짐을 한번 더 떠올려보는 건 어떨까요? 

立春이미지
立春이미지
05.jpg
0.10MB

☘ 새봄을 맞이하여 기쁘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벚꽃이미지
입춘 카톡 아침인사 이미지
06.jpg
0.05MB

☘ 봄날의 햇살처럼 사랑과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입춘 인사말 이미지
입춘 인사말 이미지
07.jpg
0.05MB

☘ 스스로 피어나는 계절, 희망찬 봄엔 더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입춘 뜻

입춘의 뜻은 "봄에 들어서다."입니다. 날짜는 2월 4,5일. 예로부터 입춘이 드는 시간에 맞춰 대문에 입춘첩을 붙이는 세시풍속이 있었습니다. 입춘첩의 대표적인 문구로는 "입춘대길 건양다경(立春大吉 建陽多慶)"이 있습니다. "봄이 되었으니 크게 길하고 경사가 많으리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입춘일 입춘시에 입춘시를 붙이면 굿 하는 것보다 낫다.'고도 했어요. 

 

요즘에는 입춘대길을 써붙인 집을 찾아보기 어렵지만 바쁜 일상에 소원해진 지인들에게 안부를 전해보는건 어떨까요? 봄이니까요. 

 

입춘 속담

○가게 기둥에 입춘.

별볼일 없는 가게의 기둥에 입춘방을 붙인다는 뜻으로, 분수에 맞지 않음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입춘 거꾸로 붙였나. 

입춘 절기 지난 후에 날씨가 매우 춥다는 뜻입니다. 

 

○입춘 뒤에 눈이 오면 흉년.

입춘 지난 후 눈이 내리면 그 해 농사가 잘 안 된다는 뜻입니다. 

 

▼더 많은 입춘 추위 속담에 대해 알아보세요!

 

24절기 속담 모음. 입춘부터 대한까지

입춘부터 대한까지 24절기 속담 알아보자! 절기력이란? 1년 동안의 태양의 위치에 따라 계절의 표준이 되는 24개의 절기로 구분하는 달력입니다. 계절을 단순하게 로 나누는 것이 아닌 태양의 움

bara-info.tistory.com

 

입춘 음식 "입춘오신채(立春五辛菜)"

입춘 절식으로는 매운맛이 나는 모듬 나물 오신채(五辛菜)가 있습니다. 

부추, 마늘, 달래, 유채, 당귀, 미나리싹 등 매운 나물 중 오방색이 나는 다섯 가지를 골라 무쳐 먹었는데요. 신선하고 쌉싸름한 나물로 봄철 입맛을 돋우고 겨우내 부족했던 영양을 보충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동시에 식구들과 함께 오신채를 먹으며 가정의 화목과 인간의 다섯 도리인 인의예지신을 생각해 보자는 의미도 있었습니다. 

 

 

입춘대길 건양다경 붙이는 방법

봄이 왔으니 크게 길하고 새해가 시작되었으니 경사스러운 일만 가득하라! 오늘은 봄의 시작점 입춘을 맞이하여 입춘대길 건양다경 (立春大吉建陽多慶) 붙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 한다.

bara-info.tistory.com

2월 날씨는 아직 쌀쌀해서 '아직은 겨울이지' 싶지만 절기상 봄이랍니다. '봄'이라는 단어에는 우리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힘이 깃들어 있는것 같아요. 반갑지만 짧고, 아름다운 봄날 행복하게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댓글